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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01
신고내용 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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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02
신고내용 검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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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03
오류 시정 활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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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04
신고자에게 결과 알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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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EP.05
모니터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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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오류 발견
인터넷 검색 중 해외언론에서 발견된 한국 관련 오류 기사, 해외여행 중 박물관∙공공기관 등 각종 시설물에서 발견된 한국 관련 오류 등 대한민국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보시면 사진을 찍거나 인터넷 화면을 캡처(화면 갈무리)하여 주세요.
* 한국바로알림서비스 전용앱을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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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오류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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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단계
정보동의 및 신고자 인증절차를 진행합니다. 공공I-PIN, 공동인증서, 휴대폰 중 한 가지로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시면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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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단계
웹사이트, 인쇄물, 시설물 등 발견한 오류에 해당하는 콘텐츠 유형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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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단계
(콘텐츠 유형을 선택한 후) 오류에 대한 상세정보를 입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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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단계
신고가 완료되었습니다.
신고자가 선택한 통지방식(이메일, 문자 메시지 등)으로 접수 여부를 알려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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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신고내용 접수 및 검토
시정활동을 위해 접수된 내용과 첨부자료 등을 바탕으로 신고내용을 검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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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오류시정활동
공식서한 발송 등 오류시정을 위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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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결과알림
시정활동 상황, 시정결과 등을 선택한 통지방식(이메일, 문자 메시지 등)으로 안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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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모니터링
신고내용에 따라 최대 2년까지 모니터링하여 오류에 대해 추적관리합니다.
모바일앱 이용 안내
모바일앱 내려받기
App Store(iOS)와 Android download(Android) '한국바로알림서비스 앱'을 내려받아 설치하세요.
‘Android download’ 를 클릭하여 화면 상단의 상태표시줄을 내려 다운로드 된 ‘factsaboutkorea.apk’ 실행 ▶ ‘설치’ 클릭
※ 설치 전 스마트폰 ‘환경설정’ ▶ ‘보안’ 에서 ‘알 수 없는 출처’ 항목 체크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사진, 동영상, 음성 등과 같이 다양한 형식으로 오류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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