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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가이드

  1. STEP.01 신고내용 접수
  2. STEP.02 신고내용 검토
  3. STEP.03 오류 시정 활동
  4. STEP.04 신고자에게 결과 알림
  5. STEP.05 모니터링
  1. 1. 오류 발견

    인터넷 검색 중 해외언론에서 발견된 한국 관련 오류 기사, 해외여행 중 박물관∙공공기관 등 각종 시설물에서 발견된 한국 관련 오류 등 대한민국에 대한 잘못된 정보를 보시면 사진을 찍거나 인터넷 화면을 캡처(화면 갈무리)하여 주세요.

    * 한국바로알림서비스 전용앱을 이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2. 2. 오류 신고

    1. 1단계

      정보동의 및 신고자 인증절차를 진행합니다. 공공I-PIN, 공인인증서, 휴대폰 중 한 가지로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하시면 더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2. 2단계

      웹사이트, 인쇄물, 시설물 등 발견한 오류에 해당하는 콘텐츠 유형을 선택합니다.

    3. 3단계

      (콘텐츠 유형을 선택한 후) 오류에 대한 상세정보를 입력합니다.

    4. 4단계

      신고가 완료되었습니다.

      신고자가 선택한 통지방식(이메일, 문자 메시지 등)으로 접수 여부를 알려드립니다.

  3. 3. 신고내용 접수 및 검토

    시정활동을 위해 접수된 내용과 첨부자료 등을 바탕으로 신고내용을 검토합니다.

  4. 4. 오류시정활동

    공식서한 발송 등 오류시정을 위한 활동을 진행합니다.

  5. 5. 결과알림

    시정활동 상황, 시정결과 등을 선택한 통지방식(이메일, 문자 메시지 등)으로 안내합니다.

  6. 6. 모니터링

    신고내용에 따라 최대 3년까지 모니터링하여 오류에 대해 추적관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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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앱 다운로드

App store(iphone)와 Play Store(Android) '한국바로알림서비스 앱'을 다운받아 설치하세요.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사진, 동영상, 음성 등과 같이 다양한 형식으로 오류를 신고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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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바로알림서비스는 디스플레이 종류에 따라 화면 크기를 자동으로 최적화하는 반응형 웹으로 개발되어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 같은 모바일 기기에서도 웹브라우저 접속을 통해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